C#/수업내용

2020.05.21. 수업내용 - Atlas

dev_sr 2020. 5. 21. 17:43

 

 

아틀라스를 사용하는 이유 : 메모리 절약
정해진 사이즈 (ex) 2048*2048, 4096*4096 등 )안에 원하는 모든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넣어

최대한 메모리 공간 낭비 없이 사용한다. 

 

 

먼저 스프라이트 이미지만 넣으면 프로젝트 세팅을 설정하라고 경고가 나오므로 세팅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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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 void Init(string Name, string ThumbName, int CurrentHp, 
        int MaxHp, int CurrentExp, int TargetExp, int Level)
    {
        Sprite spthumb = null;
        //foreach(var thumb in this.arrThumbsIcons)
        //{
        //    if(thumb.name == ThumbName)
        //    {
        //        spthumb = thumb;
        //    }
        //}
 
        //아틀라스 묶음에서 리소스 이름을 가진 스프라이트를 가져온다.
        spthumb = this.uiInGameAtlas.GetSprite(ThumbName);
 
        this.uiHeroState.Init(spthumb, CurrentHp, MaxHp, 
            CurrentExp, TargetExp, Level, Name);
    }

 

foreach문을 돌려서 ThumbName과 같은 값을 찾아서 할당해도 되지만

Atlas를 사용해서 ThumbName과 이름이 같은 스프라이트를 바로 찾아서 할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