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2020.05.21. 수업내용 - UI 카메라 설정

dev_sr 2020. 5. 21. 17:13

1. UI camera로 바꾸기

UILobby(캔버스) 스케일 - UI Scale Mode에서 Scale With Screen Size를 1920 *1080으로 설정하고
UILobby 캔버스 오브젝트에서 RenderMode 를 Screen Space - Camera로 바꿈

카메라에 태그를 UICamera를 추가해서 넣고 Layer를 UI로 바꾸기
UICamera 에서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바꾸기
Culling Mask 를 Nothing 으로 바꾸고 UI만 켜기
그 밑에 Size 를 캔버스 높이 / 2 * 0.01 (1080 / 2 *0.01 = 5.4) 로 적기

UILobby(캔버스)에서 Render Camera에 UICamera 오브젝트 넣기

그럼 layer가 UI인 것은 UI 카메라에서 다보임(Z값이 작을수록 앞으로 나온다)

 


2. MainCamera도 있어야 할 경우


UICamera에서 ClearFalgs를 depth Only로 바꾼다.
UICamera Depth를 MainCamera와 다르게 한다.

MainCamera는 Layer를 Default로 하고 CullingMask도 Default만 체크한다
(layer가 default인 것들만 렌더링 돼서 화면에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