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2020.05.11 수업내용 - Scene 변환

dev_sr 2020. 5. 11. 11:44

 

App 진입씬 -> 전환 -> log씬 -> 전환 -> Title씬

 

아무 로고 이미지나 가져와서 Texture폴더를 만들고 Texture타입을 sprite로 바꾸기
새로운 Logo씬을 만들어서 UI에서 Image를 새로 추가함
캔버스 사이즈를 1920*1080으로 맞추고
Image의 source imaga에 로고로 쓸 이미지를 붙여넣는다
Set Native Size를 눌러서 원래 사이즈로 맞춘다.
image를 하나 더 만들어서 1920 1080 크기로 사이즈로 맞추고 
bg와 logo 오브젝트의 순서를 바꾼다.(배경이 밑으로 , 로고가 위로)

App씬에서 파일 ->빌드세팅
씬 인 빌드에 App씬과 logo씬을 끌어다 놓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App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private bool isLoadTitleScene;
    private void Awake()
    {
        //다른 씬으로 전환되어도 App오브젝트가 파괴되지 않음
        UnityEngine.Object.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
    }
    private void Start()
    {
        //Logo씬으로 전환
        SceneManager.LoadScene("Logo");
 
        this.isLoadTitleScene = true;
    }
 
    private void Update()
    {
        if(this.isLoadTitleScene)
        {
            this.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this.elapsedTime >= 3)
            {
                this.LoadTitleScene();
            }
        }
        
    }
 
    private void LoadTitleScene()
    {
        //타이틀 씬으로 변환
        SceneManager.LoadScene("Title");
        this.isLoadTitleScene = fal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