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 캐릭터의 이름과 공격범위를 설정시킴(1~5)
2) 범위 밖이면 계속 옳은 범위를 입력하게 요청함(무한)
3) 옳은 범위를 입력하면 루프문을 빠져나와
4) 입력한 공격력 범위로 '공격'이라고 입력하면 몬스터가 쓰러질때까지 공격함
5) 공격 이라고 하지 않고 잘못 입력하면 계속 제대로 입력하게 요청함
6) 몬스터의 체력이 0 이하가 되면 체력이 0이 되고 쓰러트리고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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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캐릭터 공격력 범위 설정, 몬스터 쓰러트리기
Console.Write("캐릭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var heroName = Console.ReadLine();
int heroDamage = 0;
int monsterMaxHp = 10;
int monsterHp = monsterMaxHp;
for(; ;)
{
Console.Write("캐릭터의 공격력을 설정해주세요(1~5) ");
if (heroDamage >= 1 && heroDamage <= 5)
{
break; //if문이 true이면 for문을 빠져나간다.
}
else
{
continue; //else문이 true이면 다시 for문을 실행하러 돌아간다.
}
}
for(; ;)
{
Console.Write("몬스터를 공격하시려면 '공격'이라고 입력하세요 ");
var attackOrder = Console.ReadLine();
if(attackOrder=="공격")
{
monsterHp -= heroDamage;
if (monsterHp <= 0)
{
monsterHp = 0;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 {0}/{1}", monsterHp,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쓰러졌습니다.");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몬스터를 공격했습니다");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 {0}/{1}", monsterHp, monsterMaxHp);
}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명령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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