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장바구니 만들기
1) 입력받은 물품 문자열을 저장하여 목록으로 만들기
2) 목록 마지막 항목 뒤의 쉼표 빼기
3) 용량을 설정해서 가득차면 더이상 입력을 못 받음
4) 종료인덱스를 누르면 종료하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
//7. 장바구니 (마지막 단어에서 , 빼기)
string bagList = "";
int bagVolume = 5;
int fruitCount = 0;
for (; ; )
{
Console.Write("메뉴 (1:입력, 2:목록, 3:종료)");
var bagInput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if (bagInput == 1)
{
Console.Write("장바구니에 담을 물품을 입력하세요! ");
string fruitInput = Console.ReadLine();
if (fruitCount >= bagVolume)
{
Console.WriteLine("장바구니가 가득 찼습니다.");
continue;
}
fruitCount++;
bagList += fruitInput+",";
Console.WriteLine("{0}를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1}/{2}) \n", fruitInput, fruitCount, bagVolume);
}
else if (bagInput == 2)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장바구니");
Console.WriteLine("-------------------------------");
string strBagList = bagList.Substring(0, bagList.Length- 1);
Console.WriteLine(strBagList);
Console.WriteLine();
}
else if (bagInput == 3)
{
Console.WriteLine("장바구니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break;
}
}
|
'C# > 수업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4.06. 수업내용 - for문, if문 6 ( 공격범위 설정, 적 무찌르기) (0) | 2020.04.07 |
---|---|
2020.04.06. 수업내용 - for문, if문 5 (가위바위보) (0) | 2020.04.07 |
2020.04.06. 수업내용 - for문, if문 3 (아이스크림) (0) | 2020.04.06 |
2020.04.06. 수업내용 - for문, if문 2 (빵 먹기) (0) | 2020.04.06 |
2020.04.06. 수업내용 - for문, if문 1 (목록, 쉼표 빼기) (0) | 2020.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