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le문(조건, 무한)과 for문(무한) 사용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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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while - 애니메이션 3
//값을 입력 받고 출력하기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 1 : ");
string aniName1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 1 total 프레임 : ");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 타격 프레임 : ");
var attackFrame1 = Int32.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의 효과 : ");
string aniEffect1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n공격 애니메이션 2 :");
string aniName2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 2 total 프레임 : ");
var totalFrame2 = Int32.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 타격 프레임 : ");
var attackFrame2 = Int32.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 애니메이션의 효과 : ");
string aniEffect2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n기본 애니메이션 : ");
string basicNam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기본 애니메이션 total 프레임 : ");
var basicTotalFrame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Console.Write("\nPlay 입력: ");
string playOrder = Console.ReadLine();
//ani currentframe설정
int currentFrame = 0;
//ani1 반복 실행
while (true)
{
//반복될때마다 currentFrame 증가
currentFrame++;
//currentFrame이 total Frame보다 커지면 종료
if (currentFrame > totalFrame1)
{
currentFrame = 0;
break;
}
//currentFrame이 타격 프레임이면 이펙트 실행
if (currentFrame == attackFrame1)
{
Console.WriteLine(aniEffect1);
}
//아니면 반복해서 실행
else
{
Console.WriteLine("{0} {1} frame", aniName1, currentFrame);
}
}
Console.WriteLine();
//ani2 반복 실행
while (currentFrame < totalFrame2)
{
currentFrame++;
if (currentFrame == attackFrame2)
{
Console.WriteLine(aniEffect2);
}
else
{
Console.WriteLine("{0} {1} frame", aniName2, currentFrame);
}
}
currentFrame = 0;
Console.WriteLine();
//기본 애니메이션 반복 실행
for (; ; )
{
currentFrame++;
if (currentFrame > basicTotalFrame)
{
Console.WriteLine("애니메이션 종료");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0} {1} frame", basicName, currentFra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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