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ssion이 PC에서는 잘되는데 모바일에서 안된다면
해결방법
1. Build Setting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s에서 Auto Graphics ApI를 체크해제 해주고
OpenGLES3 를 제거해준다
OpenGLES3 제거하는 건 아래 링크에 댓글러가 설명해줌
디바이스로 빌드할 때 유니티에서 standard 쉐이더인건 OpenGLES3를 잘못 컴파일 해준다고 생각하는 것 같음
아무튼 그게 맞는 건지 그대로 해서 해결됐다는 사람들이 꽤 있는 모양
Simple shader turns black on Android - Unity Answers
answers.unity.com
이 방법으로 안되면
2. Emission이 제어되는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메테리얼에서 Global Illumination을 RealTime으로 바꿔준다.
그러면 모바일에서도 잘된다.
'팀프로젝트 > 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6.24. 스크롤 뷰 전환 버튼 UI (0) | 2020.06.24 |
---|---|
2020.06.15. 조명 + 낮, 밤 Cycle 만들기 (0) | 2020.06.16 |
2020.06.14. 낮,밤 / 조명 (버튼) - Emission 이 쉐이더 눌러야 적용되던 것 해결 (0) | 2020.06.14 |
2020.06.13 모바일 조이스틱 + 터치 화면 회전(카메라 컨트롤) (2) | 2020.06.13 |
2020.06.10. 조이스틱 + 조이스틱 카메라 회전 / Euler, Mathf.Clamp (0) | 2020.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