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내용
2020.04.08. 수업내용 - 열거형 변환 (캐스팅 ( ) )
dev_sr
2020. 4. 8. 23:14
열거형 (enum)
int 형(값형식)의 상수값으로 정의되는 텍스트의 집합이다.
순서에 따라 1씩 증가시키며 항목들의 이름을 지정한다. (0부터 시작)
*상수값(const)
변하지 않는 값
캐스팅 ( )을 이용하여 명시적으로 열거열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namespace Study_005
{
class App
{
//열거형 변환
enum Weapon
{
Sword, //0
Bow, //1
Axe //2
}
enum Grade
{
Normal, //0
Rare, //1
Legend //2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2020-04-08\n");
Console.Write("아이템의 타입은 무엇입니까? ");
string inputWeaponType=Console.ReadLine();
Weapon wType = (Weapon)weaponType; //캐스팅( )을 이용해서 명시적으로 Weapon타입으로 변환
Console.Write("생성할 아이템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
string weaponNam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아이템의 등급은 무엇입니까? ");
var wGrade = (Grade)weaponGrade; //캐스팅( )을 이용해서 명시적으로 Grade타입으로 변환
Console.Write("아이템의 공격력은 몇입니까? ");
float weaponDamage = float.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n아이템이 생성되었습니다.\n");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아이템명 : {0}", weaponName);
Console.WriteLine("아이템 타입 : {0}", wType);
Console.WriteLine("아이템 등급 : {0}", wGrade);
Console.WriteLine("아이템 공격력 : {0}", weaponDamage);
Console.WriteLine("--------------------------");
}
}
}
|